티스토리 뷰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한국 관광 패키지 상품 Best7

 

 

요즘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외국인들이 우리에게는 익숙하지만 그들에게는 낯선 한국에 방문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죠. 한국을 보고 느끼고 체험하며 우리에게는 당연한 것들을 신기하게 여기기도 하고 우리나라의 음식과 문화를 즐기면서 자신의 나라와 비교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한국인도 잘 모르는 한국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과 해외에서 소개된 우리나라 관광지가 차이가 난다는걸 알게 되었죠. 그래서 외국인들이 우리나라를 찾으면 많이 방문하는 곳을 알아봤어요. 오늘은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한국 관광상품을 알아보기로 할게요.

 

 

1. 비무장지대 DMZ, 판문점 JSA 투어

 

우리나라는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예요. 그런 특수성 때문인지 외국에서는 한국 하면 분단국가라는 것부터 떠올리나봅니다. 남북분단을 가장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비무장지대 투어가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상품이네요.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자유의 다리, 땅굴과 DMZ 박물관 등의 코스를 관광하게 됩니다. 특히 판문점을 지키는 남북 군인 장병들을 보면 분단의 현실이 가슴 깊이 느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코스가 아닐까 합니다.

 

 

2. 고궁, 시장 투어

 

경복궁, 창덕궁과 같이 오래된 궁궐과 국립 민속 박물관, 전통시장 남대문시장을 견학하는 코스 또한 인기예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창덕궁은 역시 세계적으로 알려진 관광명소가 아닐 수가 없겠죠. DMZ 투어가 우리나라의 현재를 알아보는 곳이라면 궁궐과 시장투어는 우리나라의 역사와 전통을 보고 경험할 수 있을테죠. 맛있는 먹거리(외국인 입맛에 맞을지는 의문이지만)와 기념품을 찾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3. 야식투어

 

금강산도 식후경이라죠? 역시 여행의 묘미는 뭐니뭐니 해도 음식이 빠질 수 없죠. 야식투어는 저녁시간 해가 질 무렵부터 한국식 바베큐(삼겹살, 갈비를 구워먹는), 두부, 부침개, 치킨, 등 다양한 한국의 먹거리를 맛보게 됩니다. 이런 야식메뉴에 소주와 막걸리도 빠지면 섭섭하죠. 맛있는 안주를 술과 함께 즐기고 술게임도 가르쳐준다고 하네요.

 

 

4. 쁘띠프랑스, 남이섬 투어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간 정원인 남이섬은 내국인 사이에서도 많이 찾는 관광명소입니다. 친일파 후손의 사유지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논란이 되었지만, 그래도 아름다운 장소임에는 틀림없죠. 작은 프랑스라고 한류열풍으로 인해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 남이섬을 찾는 외국인이 많은가봅니다. 별그대 촬영장인 쁘띠 프랑스 역시 가까운 곳에 위치한 탓에 많이 찾는 장소예요.

 

 

5. 남산타워, 서울 관광

 

한국의 여행지 중 문화와 역사, 전통을 체험하는 코스로 조계사와 경복궁, 광화문, 국립 민속 박물관, 남산 서울타워, 남산골 한옥마을 등 서울의 주요 명소를 돌아다니게 됩니다.

 

 

이상으로 외국인에게 가장 인기있는 한국여행 상품 리스트를 살펴봤습니다. 소개해드린 5가지 외에도 부산, 공주 등의 여러 도시를 구경하는 것과 설악산, 경주, 제주도 등 여러가지가 있었는데요, 1위가 DMZ와 땅굴 등 분단된 모습을 보기 위한 코스여서 한편으로 가슴이 아프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